태울, 서극 감독과 손잡고 원소스멀티유저 온라인게임 개발
출처한국경제,전자신문 9/7


* 태울, 서극 감독과 손잡고 원소스멀티유저 온라인게임 개발 (한국경제 9/7)

온라인게임 개발업체인 태울엔터테인먼트가 중국의 유명 영화감독인 서극과 손 잡고 온라인게임 개발에 나선다.

태울엔터테인먼트는 6일 중국의 유명 무협작가 양우생의 원작소설 "칠검하천산 "을 바탕으로 한국 홍콩 중국의 제작팀이 손잡고 영화 온라인게임 TV드라마를 제작키로 했다고 밝혔다.


온라인게임은 태울이 맡고 중국에서 TV드라마를,서극 감독이 영화를 제작한다.


서극 감독은 예술고문 자격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총괄하게 된다.


칠검하천산 프로젝트에는 총 1천5백억원이 투입되며 온라인게임 제작에 50억원 이 투자될 계획이다.


온라인게임과 영화는 내년 6월께 공개될 예정이다.


양우생 원작의 무협소설 칠검하천산은 중국의 여러 지역에 퍼져있는 칠검을 모 으기 위한 모험을 다루고 있다.


박영태 기자 pyt@hankyung.com


* 태울, 1500억원 프로젝트 ‘칠검하천산’ 게임으로 참가 (전자신문 9/7)

 온라인 게임업체 태울엔터테인먼트(대표 조현태)가 대규모 한중 합작 프로젝트 ‘칠검하천산·그림’에 참여한다고 6일 밝혔다.


 ‘칠검하천산’은 중국 유명 무협소설가 양우생의 원작소설 을 바탕으로 한 원소프멀티유즈 프로젝트. 한국,중국,홍콩 제작팀이 참가해 영화, TV드라마, 온라인게임을 동시다발적으로 제작하게 된다.


 지난해 프로젝트가 발표될 당시에는 조이온이 온라인게임 개발을 맡았으나, 최근 계약이 깨지면서 태울이 참가하게 됐다.


 이번 프로젝트 총 규모는 1500억원이며 이 중 온라인게임 개발에만 50억원이 투자된다. 특히 서극 감독이 영화 제작 뿐만 아니라, 예술고문 자격으로 전체 프로젝트를 총괄을 맡아 눈길을 끌고 있다.


 태울 측은 “태울이 10년간 무협 장르만을 꾸준히 개발해 온 성과와 개발력이 높게 인정돼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태울에서 제작하는 온라인 게임과 서극 감독의 영화는 내년 6월 오픈될 예정이며 TV 드라마는 중국 CCTV를 통해 방영될 계획이다.

류현정기자@전자신문, dreamshot@etnews.co.kr


Posted by foxfo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