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길드워는 출처 매일경제 4/26


엔씨소프트의 '길드워'는 기존에 보아왔던 다중접속 롤플레잉게임(MMORPG)과 차별되는 요소를 대폭 추가했다.

우 선 레벨업을 위해 필요한 단순하고 반복적인 플레이를 근본적으로 제외했다. 게임 상에서 지나치게 많은 시간을 잡아먹는 '이동시간'도 줄였다. 게이머는 지도상 이동지점을 클릭함으로써 순간적인 이동이 가능해 단순 이동시간을 전 투 등 목표달성에 필요한 부분에 집중할 수 있다.


기존 MMORPG의 재미는 물론 스타크래프트의 전략적 승부 재미도 느낄 수 있도 록 했다. 전략적 전투로 승패가 결정되는 대전 시스템을 도입해 스타크래프트 를 뛰어넘는 e스포츠 종목으로도 자리잡을 수 있는 가능성을 열었다.


대규모 전투인 길드전의 경우 전사, 마법사, 수도사 등 여섯 가지 직업간의 관 계 및 전략적인 전술 구성이 전투의 결과에 중요한 영향을 끼친다. 게임의 완 성도를 높이기 위해 그래픽과 음악에도 신경을 썼다.


'스타워즈:구 공화국의 기사들' 등 세계적인 게임제작에 참여한 제러미 소울이 길드워 게임음악 제작에 참여했다.

Posted by foxf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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