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소비자협회의 전체 신고 건수의 2%
중국 소비자협회의 신고 접수 자료에 의하면 1분기 온라인게임 관련 신고가 대폭 증가해 전체 신고 건수의 2%를 차지하는 것으로 밝혀져 새로운 사회 문제로 부각되고 있다. 소 비자협회는 1분기에 100건이 넘는 온라인게임 관련 신고가 접수되었으며 대부분 중국의 서비스사에 불만을 가진 유저들이 신고를 했다고 밝혔다. 신고를 한 대부분의 유저들은 레벨업이 빠르다는 이유로 계정을 블록당한 유저들과 일방적인 서비스 중단으로 남은 계정비 잔액을 환급받지 못한 유저들이다. 소 비자협회의 한 관계자는 “현재 온라인게임 관련 법규가 마련되어 있지 않는 상황이라 온라인게임을 즐기는 많은 유저들이 법적보호를 받지 못하고 있다”며 “제작사와 서비스사의 횡포가 지속되지 않도록 법률을 제정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해야 한다”고 밝혔다. <맹봉철 중국특파원> 조용우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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