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스토리] 다음, 보드게임 업그레이드
출처매일경제 6/14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이 '다음게임'(game.daum.net)을 온라인보드게 임과 캐주얼다운로드게임 중심으로 강화ㆍ재편한다.

이에 따라 다음은 기존 온라인보드게임 7종과 함께 뉴맞고, 뉴포커, 고스톱 등 온라인보드게임 6종을 선보인다.


기존 다음게임에서 제공하던 고스톱, 포커 등의 온라인보드게임 7종은 7월 말 까지 서비스되며 이후에는 신규 버전으로 통합된다. 기존 다음게임을 사용하던 회원들의 게임머니, 레벨 등의 정보는 회원 동의 아래 신규 게임으로 넘어간다 .


다음측은 이번 게임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통해 초보자들을 위한 연습경기뿐 아 니라 게임 아이템을 도입하고 다양한 보너스 기능을 추가하는 등 사용자 편의 를 한층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무료 충전시 4배 충전까지 가능한 천하무적 아이템 등 사용자들이 게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다음은 아케이드, 액션, 퍼즐, 카드 등 다양한 분야의 캐주얼게임을 즐길 수 있는 다운로드캐주얼게임(dgame.daum.net)도 내놨다.


사용자들은 태평양의 영웅, 보석맞추기2, 궁전의 비밀 등 총 120여 종에 이르 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전송받아 즐길 수 있다.


게임 다운로드 비용은 하루 800원, 월정액제로는 7000원이며 게임 구매는 건당 1만원이다.


이에 앞서 다음은 캐주얼다운로드게임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3월 미국의 게임 유통업체인 오베론미디어(www.oberon-media.com)와 계약을 체결했다.


김영채 다음 콘텐츠사업팀장은 "국내외 유수 게임 콘텐츠를 제공해 이용자들에 게 혜택을 늘리고 회사 차원에서는 수익성을 높일 계획"이라면서 "앞으로도 시 너지 효과 확대를 위한 다양한 형태의 전략적 제휴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 이라고 밝혔다.


[유주연 기자]

Posted by foxfod
,